원호, 환호 속 유럽 투어 성료...미발매곡 'MALA'·'Down' 무대 공개

 

가수 원호(WONHO)가 핀란드 헬싱키에서 유럽 투어 대미를 장식했다.

 

29일 소속사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원호는 지난 27일 헬싱키 쿨투우리탈로(Kulttuuritalo)에서 펼쳐진 공연을 끝으로 2025 유럽 투어 '스테이 어웨이크(STAY AWAKE)'를 마무리했다.

 

'스테이 어웨이크'는 원호가 지난 2022년 개최한 '파사드(FACADE)'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한 유럽 투어다. 지난 7월 라틴아메리카 투어를 통해 칠레 산티아고, 브라질 상파울루, 멕시코 몬테레이, 멕시코시티까지 4개 도시를 순회한 원호는 이어 유럽 투어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원호는 2022년 첫 유럽 투어 당시 독일 뮌헨, 오버하우젠, 스페인 마드리드, 영국 런던까지 4개 도시를 방문했다. 이번 '스테이 어웨이크' 투어에서는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드, 영국 런던, 벨기에 브뤼쉘, 네덜란드 틸버그, 독일 쾰른, 베를린, 함부르크, 폴란드 바르샤바, 핀란드 헬싱키까지 총 10개 도시를 순회하며 한층 더 강력해진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유럽 투어에서 원호는 추후 발매될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곡 '베러 댄 미(Better Than Me)', 지난해 군 공백기를 끝낸 후 처음으로 발매한 영어 싱글 '왓 우드 유 두(What Would You Do)' 무대를 선보여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자아냈다.

 

이 외에도 '위드 유(WITH YOU)', '아이 온 유(EYE ON YOU)', '블루(BLUE)', '베스트 샷(BEST SHOT)', '데빌(Devil)', '스트레인저(Stranger)', '루징 유(Losing You)', '클로즈(Close)', '에인트 어바웃 유(Ain't About You)', '24/7', '크레이지(CRAZY)', '루즈(Lose)', '오픈 마인드(Open Mind)', '썸바디(Somebody)' 등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무대를 다채롭게 선보였고, 탄탄한 라이브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팬심을 매료했다.

 

특히 원호는 라틴아메리카 투어에 이어 이번 유럽 투어에서도 미발매곡 '말라(MALA)', '다운(Down)' 두 곡의 무대를 선보여 팬들을 더욱 열광하게 했다. '말라'에 대해서는 "아주 위험하고 치명적인 관계를 그린 곡", '다운'에 대해서는 "위니(공식 팬덤명)와 제가 밤새도록 리듬에 몸을 맡기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곡"이라는 소개를 덧붙이기도 했다.

 

환호 속 유럽 투어 '스테이 어웨이크'를 성공적으로 마친 원호는 소속사를 통해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도시들을 처음으로 방문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이렇게 많은 팬분들이 기다려 주시고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정말 감동했고, 너무나 큰 힘이 됐다.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꼭 다시 만나자"라고 소감을 밝혔다.

 

라틴아메리카에 이어 유럽 투어를 마무리한 원호는 북미 투어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다. 오는 11월 14일 캐나다 토론토를 시작으로 미국 뉴욕, 워싱턴 D.C., 시카고, 애틀랜타, 마이애미, 휴스턴, 댈러스,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시애틀까지 총 11개 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