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5 지역재투자 평가'서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재투자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시중은행 최초 수상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 시중은행 부문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재투자 평가는 지역 예금을 수취하는 금융회사의 지역경제 성장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금융위원회가 202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제도다. 2025년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금융회사를 포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지역 내 자금공급 ▲중소기업 지원 ▲서민대출 지원 ▲금융인프라 현황 등의 평가항목에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측은 그간 지역금융 지원 전략을 바탕으로 지역 내 자생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 공헌활동, 지역 내 우수인재 채용, 지역 특화 소상공인 자금 지원 제도를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추진해 왔다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특화 프로그램으로 포용금융을 실천해 나가는 동시에, 지역 경제와 국가 균형 발전에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