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전기차 같은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

1.2리터 가솔린 엔진, 6단 자동변속기, 48V 리튬 배터리 시스템 적용
도심 주행환경에서 전체 주행 시간의 50% 전기 모드 운행

 

스텔란티스그룹 산하 푸조는 준중형 해치백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1.2리터(ℓ)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48볼트(V) 리튬이온 배터리, 하이브리드 전용 6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e-DCS6) 시스템이 장착된 모델이다.


이 시스템은 전기모터가 기어 박스 내에 통합된 구조로, 시동 및 출발 시 전기모터 구동 등을 통해 효율을 높인다. 도심 주행 환경에서 전체 주행 시간의 50%를 전기 모드로 운행할 수 있어,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넘어서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푸조 측은 설명했다.


또 ‘e-크리핑’, ‘e-론치’, ‘e-큐잉’, ‘e-파킹’ 등 다양한 전기 주행 모드를 통해 정체 구간, 주차, 출발 시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합산 시 최고 14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15.2km/l, 도심 14.1km/l, 고속 16.7km/l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06g/km이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을 비롯해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 안전편의 장치가 적용됐다.


상위 GT 트림에는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충돌 경고 ▲전방 주차 보조 ▲360도 파노라믹 카메라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탑재됐다.


'오케이 푸조(OK Peugeot)’ 음성 명령으로 작동하는 챗GPT 연동 음성 어시스턴트가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판매 가격은 알뤼르 3990만원, GT 4650만원이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고효율 엔진으로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신뢰를 받아온 푸조가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보다 한 단계 진화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장르를 여는 상징적인 모델”이라며 “전기차 수준의 정숙한 주행감과 높은 수준의 효율을 갖춘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새로운 장르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조는 4월 계약 및 5월 출고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고객 전원에게 ▲평생 엔진오일 무료 교체 ▲스텔란티스 모파(Mopar) 인증 정품 하이패스 및 블랙박스 ▲자동차용 무선 청소기 제공 등의 제공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