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아이엠' MV 2억뷰 돌파…통산 네 번째 기록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아이브(IVE :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의 '아이엠(I AM)'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3년 4월 발매된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6일 기준)를 달성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과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네 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아이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가 발표한 2023 국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2023년 한 해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와 함께 '아이엠' 뮤직비디오는 음원 플랫폼 벅스(Bugs!)가 발표한 '2023, 우리가 사랑한 음악' 연말 결산 차트에서도 '가장 사랑한 영상' 1위로 꼽혀 인기를 확인시킨 바 있다.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2023년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 다시 한번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아이브는 2023년 발표한 두 장의 앨범으로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준 것은 물론,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대체 불가 '4세대 대표 그룹'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아이브는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통해 2024년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펼칠 계획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