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이진 뮤직(Imagine Muzik), ‘온라인 창작곡 콘테스트’ 개최

 

[라온신문 조윤정 기자] 국내 프로 음악/음향 회사 이메이진 뮤직(Imagine Muzik)이 온라인 음악 경연대회인 ‘이메이진 뮤직 온라인 창작곡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메이진 뮤직 온라인 창작곡 콘테스트’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메이진 뮤직의 자체 콘테스트이다. 나이 불문, 앨범 발매 여부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의 모든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하며 곡을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식은 이메이진 뮤직 홈페이지에 2분 이상의 본인 창작곡을 MP3 파일로 업로드하는 것이다. 업로드만 하면 1분 만에 참가가 완료된다. 미발표 창작곡으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인당 최대 3곡까지 업로드할 수 있다. 타입비트를 이용한 창작곡 등 본인의 창작파트가 일부라도 포함된 곡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콘테스트에 관한 상세한 설명은 유튜브 ‘꾜무의 꾜무실’에서 영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업로드된 창작곡은 투표와 이메이진 뮤직 내부 심사를 통해 수상이 결정된다. 대회 순위 발표는 9월 7일 최종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상금 총액은 500만원으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선정돼 총 9팀에게 상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입상팀들은 상금 지급과 별개로 모두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및 별도의 데뷔 프로모션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메이진 뮤직의 대표 Ryan(Ryan IM)은 “사람들의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다양하고 특별한 음악들을 세상에 내보이고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 대회를 개최했으며, JYP 프로듀서로 활동하면서 쌓아왔던 경험 다수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하며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팀들이 자신들만의 개성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세밀하게 프로듀싱해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대회를 통해 좋은 작가와 좋은 음악들을 많이 알아갈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참가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메이진 뮤직 온라인 창작곡 콘테스트’의 상세 참가 방법과 심사 기준, 진행 방식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꾜무의 꾜무실’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