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주년을 맞은 '골든디스크어워즈'가 부문별 후보를 공개했다.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주최, 주관하는 HLL중앙은 25일 오후 1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음반 본상 및 신인상 등 주요 부문 후보를 공개했다.
후보는 2024년 11월 초부터 2025년 10월 말까지 발매된 음원 및 음반을 대상으로 정량 평가에 따라 선정했다. 한 아티스트가 발표한 음원 또는 음반이 복수일 경우 각 부문 최고 판매고를 기록한 대표 음원 또는 대표 음반으로 후보를 뽑았다.
디지털 음원·음반 본상 부문은 각 20팀이 후보다. 디지털 음원 본상 부문엔 로제·르세라핌·마크툽·미야오·보이넥스트도어·블랙핑크·세븐틴·아이브·아이유·에스파·오반·올데이 프로젝트·우디·제니·조째즈·지드래곤·키키·플레이브·하츠투하츠·황가람(가나다 순)이 이름을 올렸다.
음반 본상 부문 후보는 더보이즈·라이즈·백현·세븐틴·스트레이 키즈·아이들·아이브·앤팀·에스쿱스X민규(세븐틴)·에스파·에이티즈·엔시티 드림·엔시티 위시·엔하이픈·제니·제로베이스원·지드래곤·진·투모로우바이투게더·트와이스다.
신인상 부문 후보는 음원 이용량과 음반 판매량을 합산해 뽑았다. 누에라·아이덴티티·아이딧·아홉·올데이 프로젝트·이즈나·조째즈·코르티스·클로즈 유어 아이즈·키키·킥플립·하츠투하츠 등 12팀이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신인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됐다.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는 2026년 1월 10일 타이베이돔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성시경과 문가영이 MC를 맡아 시상식을 이끈다.
부문별 후보 및 자세한 수상자 선정 방법은 '골든디스크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6일과 27일 양일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퍼포먼스를 펼칠 아티스트 1·2차 라인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