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카이의 신곡 ‘웨이트 온 미(Wait On Me)’ 퍼포먼스가 화제다.
2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카이는 지난주 Mnet ‘엠카운트다운’, KBS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웨이트 온 미’ 무대를 펼쳤다. 아프로비츠 요소를 녹여 리드미컬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통해 절제된 그루브와 폭발적인 파워를 선보였다.
앞서 카이는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스튜디오 춤’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다채로운 앵글과 조명이 어우러진 ‘웨이트 온 미’ 퍼포먼스를 선사했고, 전 세계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유튜브 엑소 채널을 통해 고정된 카메라로 촬영된 안무 연습 영상도 업로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가사 속 ‘웨이트’를 표현한 포인트 안무의 숏폼 챌린지도 이어지고 있다. 카이는 NCT 텐, 라이즈 쇼타로-은석-원빈-소희, NCT WISH 유우시, 하츠투하츠 주은, 트와이스 모모,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투어스 신유-도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챌린지를 함께하며 훈훈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고 있다.
카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웨이트 온 미는 아프로비츠의 리듬을 활용한 팝 곡이다. 타악기가 만든 절제된 그루브와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신스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져 있으며, 기다림을 통해 서두르지 않고 서서히 드러내는 감정의 아름다움을 들려준다.
지난 21일 발매된 이번 앨범에는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이스라엘이 추가된 전 세계 30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