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참여 기업 모집

 

하나금융그룹은 '2025 하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더블임팩트 매칭펀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2022년부터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매칭펀드를 조성, 자리 창출 능력이 높고 친환경 기술 및 사업역량을 보유한 ESG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하나금융 측은 올해부터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시니어의 건강한 노후와 자립을 지원하는 기업을 투자 대상에 포함,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전했다.


투자 기업 모집은 총 두 차례 진행된다. 3월 7일부터 4월 4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고, 5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하나금융 측은 설명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두 차례의 투자심의위원회를 개최한 후 최종 투자 기업을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사회적 가치 ▲사업 타당성 ▲조직역량 ▲기업가치 등으로 투자 규모는 총 20억원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벤처캐피털(VC)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및 투자설명회(IR) 기회를 마련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ESG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올해부터는 지역 사회와 시니어 세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기업을 적극 지원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