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어린이 금융교실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오픈

 

하나은행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 교육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다음 달 3일부터 어린이 금융 교육 프로그램인 '하나둘셋 금융아 놀자'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이 프로그램은 건전한 용돈 관리 방법 등 어린이에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 지식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 놀자는 온라인으로 2시간씩 진행된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오전에는 1학년~3학년을, 오후에는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2가지 주제로 각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첫 번째 주제인 ‘돈이 MONEY?’는 어린이들이 돈의 가치와 다양한 세계화폐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지폐 퍼즐 체험 키트와 나만의 여권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돈의 개념과 세계화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두 번째 주제인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는 어린이들에게 용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저금통 만들기와 용돈 보드게임 등을 통해 용돈의 중요성과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신청 가능하다. 상반기 20회, 하반기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하나은행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금융에 대한 이해를 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