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74㎡ 신고가 돌파에 수원 분양시장 ‘들썩’, ‘GTX-C’로 화룡점정 찍을까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수원 장안구 일대에서 전용면적 74㎡ 아파트가 10억을 넘는 등 신고가 갱신 소식이 전해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하 GTX)-C노선 등과 관련한 소식에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25일 의정부에서는 민생 토론회의 일환으로 ‘GTX-C노선’ 착공 기념식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GTX-C노선’의 ‘덕정~동두천’, ‘수원~아산’ 연장 및 ‘수원~삼성역’ 27분 소요 등의 계획이 언급됐고 착공 시기 또한 보다 구체화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현재 수원시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이나 신분당선(광교중앙역~호매실 구간) 연장(예정), ‘신분당선 군포안산의왕 신도시 연장(추진 중)’ 등의 호재가 착공을 앞둬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여기에 이번 GTX-C노선과 관련한 발표를 통해 수원시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그대로 투영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전용면적 74㎡는 지난 12월 9억4500만원에 거래됐다. 이후 같은 면적이 2024년 1월 10억1000만원에 거래되며, 1개월 만에 6500만원이 상승함과 동시에 해당 면적 신고가를 갱신했다. 이후 사업들이 진행될수록 일대 집값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 ‘매교역 팰루시드’ 정당계약 25일까지…도보권 학교 조성, 인근 공원, 대형마트 등 조성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수원시에서는 대형 건설사들도 신축 아파트 공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우선 지난 2023년 12월에 분양을 진행한 ‘매교역 팰루시드’가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컨소시엄(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해당 단지는 25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도보권에 권선초와 수원중, 수원고가 위치한다. 올림픽공원, AK플라자, 홈플러스 등이 일대에 조성돼 있으며, GTX-C노선 정차가 예정된 수원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29일 특별공급…4.6m 광폭거실(일부타입 제외) 등 눈길

 

오는 29일에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의 특별공급이 진행된다. HL디앤아이한라에서 시공하는 해당 단지는 4.6m의 광폭거실(일부타입 제외)과 최고 2.5m의 천장고(우물형 천장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창용초, 창용중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수원 종합운동장이 인근에 조성돼 있다.

 

#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2월 분양 예정…2.4m 천장고 관심·학교, 지하철역, 마트 등 이용 용이

 

또한, 오는 2월 중에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의 분양이 예정돼 있다. GS건설이 시공하는 해당 단지는 2.4m 천장고와, 4Bay 설계(일부타입 제외)가 적용된다. 영통초, 영통중, 영덕고 등이 인근에 있으며,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영통역(수인분당선)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강남권 30분대 이내 접근 가능, 우수한 교육환경 기대

 

같은 달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의 분양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방건설이 시공하는 해당 단지의 일부타입에는 4Bay설계에 5m 이상의 광폭거실이 적용된다. 3면발코니 설계가 적용되어(일부타입) 압도적인 서비스 면적도 제공한다. 천장고는 최고 약 2.6m(우물형 천장 설계)로 채광과 환기에도 유리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이 적용된다.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2.1대(Ⅰ), 약 2대(Ⅱ)를 갖춘다.

 

해당 단지는 1번국도와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하여 자차 약 30분대 이내로 서울 강남권 등에 진입할 수 있다. 성균관대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도보권에 있으며, 스타필드 수원(예정),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등의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바로 앞으로는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가 있으며, 명품학원가 등이 계획된 약 650m에 걸친 상업 및 업무 부지(예정)도 인접해 있다.

 

# 영통구 생활권 공유하는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정당계약 오는 28일부터 진행

 

한편 행정구역 상 용인시지만 영통역(수인분당선) 인근에 위치해 수원 영통구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은 오는 28일(일)부터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