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 실비 보험금 분쟁, 해결 방법은?

요즘에는 보험 상품도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실비보험은 무조건 들어야 한다고 할 정도로 중요하게 여겨지는데, 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 등으로 치료 받으면 그 비용을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보통 실비보험은 서류만 구비하면 약관에 따라 일정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실비 보험금 지급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보험사마다 보장 내용이나 요건 등에 따라 비용을 지급하는데, 구체적인 항목에 따라 비용을 지급하지 않겠다고 하면 가입자 입장에서는 난감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실비 보험금 분쟁이 발생하면 서둘러 유사 케이스를 확인하고, 변호사와 상의한 후 해결 방법을 논의하는 게 좋다. 현재 전립선비대증 실비 보험으로 갈등이 격화된 상황이라면 변호사와 구체적인 지급 기준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전립선비대증은 중년 이상의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으로, 전립선이 정상적인 크기보다 커져 요도를 압박하고 빈뇨, 절박뇨 등의 증세를 동반한다. 야간에도 소변을 봐야 해 자주 일어날 수 있는데, 큰 질병은 아니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 보통 전립선비대증이 발생하면 유로리프트 등의 치료로 개선한다.

 

유로리프트 치료를 진행한 뒤 실비보험을 청구할 때, 치료 종류나 입원 여부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도 있다. 보험사에서 통원 치료비만 지급한다고 하거나, 기타 다른 문제를 제기하며 보험금 자체를 지급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보험사의 결정에 불복한다면 변호사와 함께 보험사측의 주장이 타당한지, 보험금 지급 거절의 주요 근거인 대법원 판결 법례를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보험 가입 시 약관 내용과 의사 소견 등을 모두 확인한 후 법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입원 필요성이나 구체적인 치료 방법은 의사가 직접 판단하는 것이므로, 의사의 소견서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게 좋다.

 

만약 보험금지급분쟁이 지속된다면 보험금청구소송이나 보험사 채무부존재소송 등을 통해 비용을 받아낼 수 있다. 구체적인 대응 방법은 관련 분쟁을 해결한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논의한 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 외부 필진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