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찬원, 헤르메스로 변신…28일 방송 동시 접속자 1만9천명 넘어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트로트 아이돌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 이찬원이 지난 28일 오후 5시부터 코카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 된 'On The K: Real' 방송 동시 접속자 수가 1만9천 명을 넘어서며 최고의 접속률을 자랑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트로트 아이돌 가수로 사랑받는 가수 이찬원이 그의 '세계관'을 직접 공개하며 큰 이슈가 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MUSIC)은 공식 계정을 통해 28일 공개될 'On The K: Real'의 주인공인 이찬원이 등장할 특별한 콘텐츠를 예고하며 주목받았다.

 

 

뮤지션의 성장 스토리를 라이브 XR 공연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이찬원은 그만의 '세계관'도 공개가 되며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40여 분간 진행이 된 방송은 시작과 함께 1만 명을 넘어서며 최대 접속자 수 1만9천여 명을 보이며 최고의 접속자 수를 보였다.

 

여기서 '세계관'은 아티스트의 음악에 담긴 철학, 서사, 연속성 있는 스토리 등을 통칭해 이르는 말이다.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은 그리스 신화 속 영민한 전령인 '헤르메스'로 분해 시공간을 초월한 무한한 확장성을 라이브 XR 공연으로 선보였다. 헤르메스는 신 중에서도 행운, 마법, 꿈을 상징하며 항상 바쁘게 움직이기로 유명하다.

 

 

이찬원은 편의점, 그리스 신전, 저잣거리, 지하철 등 다양한 시공간을 넘나들며 자신의 히트곡을 선사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시청자들은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라이브 무대와 스토리에 맞는 의상, 이머시브 효과 등으로 생생한 확장 현실을 만나보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근 코카뮤직 공식 채널에는 "[ON THE K : REAL] COMING SOON"이란 새해 인사 겸 예고편도 게재됐다.

 

이날 방송이 끝나고 40분간의 라이브 방송이 업로드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한편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은 오는 2월 20일 정규앨범 ‘ONE’을 발매하며 현재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