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트로트 아이돌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 이찬원이 지난 28일 오후 5시부터 코카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 된 'On The K: Real' 방송 동시 접속자 수가 1만9천 명을 넘어서며 최고의 접속률을 자랑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트로트 아이돌 가수로 사랑받는 가수 이찬원이 그의 '세계관'을 직접 공개하며 큰 이슈가 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MUSIC)은 공식 계정을 통해 28일 공개될 'On The K: Real'의 주인공인 이찬원이 등장할 특별한 콘텐츠를 예고하며 주목받았다.

뮤지션의 성장 스토리를 라이브 XR 공연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이찬원은 그만의 '세계관'도 공개가 되며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40여 분간 진행이 된 방송은 시작과 함께 1만 명을 넘어서며 최대 접속자 수 1만9천여 명을 보이며 최고의 접속자 수를 보였다.
여기서 '세계관'은 아티스트의 음악에 담긴 철학, 서사, 연속성 있는 스토리 등을 통칭해 이르는 말이다.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은 그리스 신화 속 영민한 전령인 '헤르메스'로 분해 시공간을 초월한 무한한 확장성을 라이브 XR 공연으로 선보였다. 헤르메스는 신 중에서도 행운, 마법, 꿈을 상징하며 항상 바쁘게 움직이기로 유명하다.

이찬원은 편의점, 그리스 신전, 저잣거리, 지하철 등 다양한 시공간을 넘나들며 자신의 히트곡을 선사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시청자들은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라이브 무대와 스토리에 맞는 의상, 이머시브 효과 등으로 생생한 확장 현실을 만나보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근 코카뮤직 공식 채널에는 "[ON THE K : REAL] COMING SOON"이란 새해 인사 겸 예고편도 게재됐다.
이날 방송이 끝나고 40분간의 라이브 방송이 업로드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한편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은 오는 2월 20일 정규앨범 ‘ONE’을 발매하며 현재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