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14일 ‘학생·학부모 참여 스스스 토크콘서트’ 개최

 

[라온신문 조윤정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오는 14일 국립국악중학교에서 올바른 스마트폰 활용 실천을 위한 ‘스스로 만들고, 스스로 실천하는 스마트폰 생활 토크콘서트’(이하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스마트폰 과의존 심각성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를 높이고 부모-자녀 간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의견 공유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토크콘서트는 1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올바른 사용 습관 형성 특강과 2부 가정 내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의견을 나누는 대담으로 구성돼있다.


1부 특강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학생·학부모가 궁금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및 상황별 대처 방법을 주제로 강연과 Q&A를 받아 진행할 예정이며, 2부 소통 대담은 가정 내 학생-학부모 간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솔직한 의견과 올바른 실천 방안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본 토크콘서트는 오프라인 현장(국립국악중학교)뿐만 아니라 스마트쉼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예정으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황종성 NIA 원장은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인식하고 바른사용습관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