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소프트, KT랜선에듀와 협력해 화상강의 시스템 기능 선봬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맑은소프트가 KT랜선에듀와 협력해 실시간 화상 강의로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KT랜선에듀는 학원이나 기업에서 필요한 기능으로 구성된 비대면 수업, 회의, 사내교육, 웨비나 진행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회의 서비스다.

 

실시간 소통(실시간 퀴즈, 설문, 채팅 가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업(화이트보드 기능, 학생 수업 참여 태도 분석 가능) 등을 통해 실제 수업 환경을 고려한 온라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수업영상 녹화도 가능하다.

 

맑은소프트와 KT랜선에듀가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기존 화상강의 시스템과 달리 링크 공유 없이 나의 강의실에서 화상강의에 손쉽게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화상강의 시스템과 달리 화상강의 시스템과 LMS가 연동돼 관리자가 별도로 수동 작업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수강생별 출석 및 학습기록이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실시간 화상강의 개설(링크 공유 없이 나의 강의실에서 바로 화상강의 입장 가능) △화상강의 일정 확인 가능 △화상강의 진행 후 수강생별 출석 및 진도율 확인 가능 △실시간 수업 녹화영상을 관리자단에서 한 번에 다운로드 등의 기능이 있다. 

 

특히 맑은소프트 고객 중 KT랜선에듀 사용 시 혜택으로는 기업용·대형 사이트용 사용 시 라이선스 1개 무료 제공하며, 오는 12월 말까지 계약 시 중소용 KT랜선에듀 서비스 무료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