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앳하트(AtHeart)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이색 댄스 챌린지를 선보였다.
앳하트는 지난 7~8일 공식 SNS를 통해 한복을 입고 촬영한 첫 번째 EP의 타이틀곡 'Plot Twist(플롯 트위스트)'와 'Push Back(푸시 백)' 댄스 챌린지 영상을 차례로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앳하트는 단아한 한복 자태와 달리 때로는 역동적이고, 때로는 유연한 움직임으로 보는 이들에게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Plot Twist' 댄스 챌린지에서 앳하트는 골반을 튕기는 안무에 이어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며 각자의 개성을 나타냈다. 반면 'Push Back' 댄스 챌린지에서 멤버들은 서로를 밀고 당기는 모습을 러블리하게 소화하며 '하트어택'의 매력을 뽐냈다.
앳하트는 지난 8월 첫 번째 EP 'Plot Twist'를 발매하며 가요계 정식 데뷔했다. 'Plot Twist'에는 예측할 수 없는 흐름 속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마주한 소녀들의 내면을 각기 다른 색깔과 감정으로 풀어낸 5개 트랙이 수록됐다.
감각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를 인정받은 앳하트는 데뷔와 함께 할리우드 리포터, NME, 롤링스톤 등 다수의 해외 유력 매체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2025년 가장 주목해야 할 K-팝 그룹'으로 거론됐다.
이를 입증하듯 앳하트는 중국 4대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인 쿠거우 뮤직 한국 차트에서 데뷔곡 'Plot Twist'로 1위에 올랐으며 QQ뮤직 한국 차트, 넷이즈 한국 차트 순위권에도 진입했다. 앳하트는 유튜브 기준 데뷔곡 'Plot Twist'로 음원 누적 재생 수 1500만 회, 뮤직비디오 조회수 1579만 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