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이준형이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Sunflower(Only)’(이하 썬플라워)를 발매한다. 이번 노래는 지난 7월에 발매한 ‘Delphinium’(델피늄)에 이어 약 한 달 만에 공개되는 세 번째 [FLORAL] 프로젝트 발매 곡이다.
지난 2월부터 이준형이 선보이고 있는 [FLORAL] 프로젝트는 ‘꽃’을 메인 오브제로 하여 우리가 쉽게 지나치고 살아가는 감정의 서사를 풀어내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썬플라워는 ‘순애’라는 감정을 풀어낸 곡으로 이준형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랑의 아름다움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썬플라워는 동명의 꽃 ‘해바라기’의 꽃말인 ‘일편단심’, ‘영원한 사랑’을 풀어낸 곡으로 ‘그대 생에 하나뿐인 존재가 되겠다.’, ‘그대 곁에 있겠다.’라는 마음을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발매 전 공개된 티저 이미지들 속에 해당 곡의 가사의 일부를 발췌하며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준형은 “오랜만에 영원한 사랑에 대한 곡을 만들었다”라며, “어떤 위협이나 불안이 다가와도 이겨낼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사랑’의 존재이자 힘임을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지난 10일엔 유튜브 및 SNS를 통해 썬플라워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무성한 해바라기 꽃밭 곳곳에서 기타 연주를 하는 이준형의 모습에 팬들은 ‘티저만 들어도 좋아요’, ‘항상 좋은 노래 감사합니다’ 등 다양한 기대를 보였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발매 시간인 정오에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준형은 싱어송라이터뿐만 아니라 차세대 청춘 밴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다빈밴드의 기타리스트로도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팬들과 소통해 오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tvN 토일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 생활’의 OST’ 언젠가 눈부시게 빛날 테니’의 작사·작곡을 맡는 등 OST 신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임을 입증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