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칠린, "'XL', 우리만의 성숙한 매력 만날 수 있는 곡" [일문일답]

 

그룹 아이칠린(ICHILLIN': 이지, 지윤, 재키, 주니, 채린, 예주, 초원)이 지난달 31일 네 번째 미니 앨범 '와일드 체리(WILD CHERRY)'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와일드 체리'는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감각으로 리스너에게 다가가며 아이칠린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시작점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이들의 무대 매너와 매력을 자연스럽게 풀어내는 순간이 될 앨범이다.

 

타이틀곡 'XL(Extra Love)'은 그루비한 리듬 위에 달콤하고 중독적인 사랑의 감정을 XL 사이즈의 엑스트라 러브(Extra Love)로 비유한 알앤비(R&B) 댄스 팝 곡으로,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감정의 깊이와 설렘을 감각적으로 풀어낸다.

 

이 외에도 사랑이 시작되는 설렘을 감각적인 맛에 비유한 '애피타이저(Appetizer)', 내 안에서 분명히 느껴지는 투명한 힘을 믿으며 끝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당찬 메시지를 담은 '글래스 하트(Glass Heart)', 그리고 타이틀곡 'XL(Extra Love)'의 리믹스 러브 드라이브(Remix Love Drive) 버전까지, 아이칠린의 톡톡 튀는 음색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총 4곡이 알차게 수록됐다.

 

더욱 짙어진 성숙미와 강력해진 매력으로 여름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아이칠린이 일문일답을 통해 새 앨범 '와일드 체리'를 직접 소개했다.

 

다음은 아이칠린의 네 번째 미니 앨범 '와일드 체리' 관련 일문일답.

 

Q. 새 앨범 '와일드 체리'로 컴백한 소감이 어떤가요?

이지: 멤버 모두가 너무나 애정을 가지고 만든 앨범이고, 드디어 윌링(공식 팬덤명)에게 무대에서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설레고 행복합니다.

 

Q. 'XL(Extra Love)'은 어떤 곡인지,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요?

재키: 잔잔하지만 힙한 분위기와 아이칠린만의 사랑의 설렘을 표현하는 곡입니다. 이전 곡들과 다른 보컬 스타일과 아련하고 속삭이는 듯한 아이칠린의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드라이브 또는 가벼운 산책을 할 때 크게 듣는 걸 추천드립니다.

 

Q. 'XL' 퍼포먼스 관전 포인트는 무엇인지, 포인트 안무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초원: 잔잔한 곡이지만 힙한 안무가 조화를 이뤄 지루하지 않은 무대를 선사하는 게 'XL(Extra Love)' 퍼포먼스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포인트 가사인 'XL'과 'Extra Love'를 손가락으로 표현한 안무를 눈여겨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와일드 체리'를 한 단어나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그 이유는요?

예주: 깨지지 않는 단단한 사랑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이번 앨범 곡들은 듣고 녹음하는 과정에서 제게 희망과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더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록곡 '글래스 하트' 속 '내 안에 단단한 글래스 하트'라는 가사가 유독 와닿았습니다.

 

Q. '와일드 체리'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매력이나 강점이 있다면요?

지윤: 타이틀곡 'XL(Extra Love)'을 통해 그동안 아껴두었던 아이칠린의 성숙한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고, 수록곡들을 통해 아이칠린만의 밝고 상큼한 에너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Q. '와일드 체리'를 통해 듣고 싶은 반응이나 수식어, 또는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채린: 이번 앨범 콘셉트로 멤버들이 각자 맡은 과일이 있는데, 과일을 생각할 땐 아이칠린이, 아이칠린을 생각할 땐 각자 맡은 과일이 연상되었으면 좋겠다는 목표가 있어요. 여러 과일 중에서도 특히 체리와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 체리 축제에도 아이칠린이 가장 먼저 떠올랐으면 좋겠습니다.

 

Q. 오는 9월 데뷔 4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있는데 기분이 어떤가요?

주니: 벌써 아이칠린이 4주년이라는 게 믿겨지지 않아요. 그동안 저희가 노래를 스무 곡 정도 냈는데, 쉽지 않은 일이라는 걸 알고 있어서 많은 분들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할 테니 지켜봐 주세요!

 

Q. 앨범 준비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재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제가 직접 외국인 출연자분들께 즉석에서 'XL(Extra Love)' 챌린지를 부탁드린 적이 있어요. 챌린지를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즐겁게 촬영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Q. 아이칠린의 컴백을 기다려온 윌링 여러분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지: 많이 기다려준 윌링에게 고맙다는 말을 제일 먼저 하고 싶어요. 공백기에 보고 싶어서 힘들었던 시간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행복한 기억들로 채워 줄게요.

주니: 2025년 첫 컴백인데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윌링 덕분에 이번 활동도 행복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원: 저희의 애정과 진심을 가득 담은 앨범이니 많이 들어주세요. 2025년 가장 더운 달에 컴백하게 됐는데, 뜨겁게 활동할 테니 윌링도 저희랑 같이 뜨겁게 즐겨 봐요.

예주: 기다림이 길어진 컴백이었는데 늘 옆에서 많이 응원해 주고 무엇보다 함께해 줘서 고마워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무더위에 지친 우리 윌링이들 힘나게 해 줄게요. 고마워요.

지윤: 오래 기다렸죠? 보고 싶었어요. 우리 뜨거운 여름에 다시 만나는 만큼,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 또 하나 만들어요. 항상 고맙고 사랑해요.

채린: 그동안 많이 더웠죠? 더위가 싹 물러날 수 있게, 그리고 기다린 보람이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볼게요. 우리 곧 만나요

재키: 기다려줘서 너무 기특하고 고마워요. 그만큼 뜻깊고 좋은 노래로 돌아왔으니까 같이 즐겨요!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