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美 빌보드 2주 연속 차트인…글로벌 존재감 과시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美 빌보드에 2주 연속 차트인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26일 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를 통해 4개 부문에 진입했다.

 

'블루 파라다이스'는 지난주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28위로 이름을 올림으로써 5세대 K팝 그룹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기세를 몰아 이번주 빌보드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보였다. '월드 앨범' 2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7위, '톱 앨범 세일즈' 23위 등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제로베이스원은 미국 정식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블루 파라다이스'의 경우 국내와 미국 현지 동시 발매가 아니었던 만큼 이번 기록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8~20일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돔에서 두 번째 팬콘서트 '블루 맨션'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어 24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지비티빙' 시즌2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과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