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품바K쇼’로 돌아온 개그맨 김진 “박장대소 할 수 있는 공연 만들었다”

김진, 마술사 이연홍과 함께 2인조 개그퍼포먼스팀 ‘품바K’ 론칭
오는 28일 홍대서 첫 공연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KBS 공채 개그맨 김진, 마술사 이연홍이 함께 의기투합해 만든 2인조 개그퍼포먼스팀 ‘품바K’가 오는 28일 첫 론칭 공연을 선보인다. 


‘품바’라고 하면 흔히 장터 한 켠에서 각설이타령과 트로트 메들리를 부르는 공연팀을 떠올리게 된다. 이런 ‘품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고 모던한 ‘한류 품바’가 될 것을 꿈꾸는 2인조 개그퍼포먼스팀이 탄생했다. 그래서, 팀명도 K-WAVE(한류)의 K를 붙인 ‘품바K(품바케이)’.


이들은 기존의 한국 고유의 품바 공연에 더욱 코믹하고 모던한 요소를 가미한 ‘뉴  품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한국을 넘어 세계무대에도 진출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있다. 


‘품바도 이제 한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공연은 △힙합 △댄스 △마술 △판소리 등 여러 장르를 접목해 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팀의 리더인 개그맨 김진은 2006년 KBS 개그콘서트에서 동료 개그맨 윤형빈과 함께 ‘마징가송’을 불러서 한때 화제를 모았으나, 본인이 앓고 있는 틱장애의 한계로 방송을 떠나야만 했다. 2019년에는 연극 ’사랑해엄마’에서 코믹연기를 펼치며 배우로서의 실력도 인정받았고, 2020년에는 KBS ‘스탠드 업’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 한 명의 팀원인 이연홍은 ‘매직엠씨 홍’이란 이름으로 약 18년간 여러 행사에서 마술공연을 선보인 실력파 마술사로서, 특히 500회 이상 선보인 ‘찾아가는 마술공연’은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김진은 본지와 인터뷰에서 “이시대의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웃음이 아닐까 싶어서 격이 없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앉아 박장대소 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준비 열심히 했다. (웃음) 오늘도 연습 중에 인터뷰하는 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품바K쇼’ 공연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홍대에 있는 윤형빈소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