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윤 기자, '녹취파일 제3자 제공'과 '오보 기사' 관련 입장 표명

 

기자가 존재하는 이유는 허수아비 때리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이런 행태는 제보 내용이나 타 매체 기사를 제대로 읽지도 않고 앞뒤 맥락도 자른 채 성급한 일반화와 허수아비 때리기의 오류를 자행하는 것입니다. 허수아비 때리기 오류란 상대방의 입장과 유사한 환상을 만들어 내고, 그 환상을 반박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상대방의 입장과 주장을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것이 아니라 그 주장을 곡해해 허수아비를 만들어 공격 함으로써 발생하는 논리적 오류입니다. [편집자 주]

 

강경윤 기자가 지난 6월 23일 본지 고객센터로 전화해 녹취한 것을 유튜버 A씨에게 무단으로 제공했습니다. 유튜버 A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음성 변조를 해 일부 공개했습니다.

 

유튜버 A씨는 강경윤 기자가 자신의 취재원이라고 밝혔습니다.

 

▶ 강 기자가 본지 기자와의 통화 녹취파일을 제3자(유튜버 A씨)에게 제공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

 

또한 강 기자는 지난 6월 27일 <"한달 슈퍼챗이 820만원"...권영찬, '황영웅 지킴이' 자처>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권영찬이 '권필원 기자'라는 차명 바이라인을 통해 기사를 작성했다 등의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앞서 본지는 지난 6월 25일 <권필원 기자 관련 입장을 밝힙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분명히 필명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강 기자는 보도 당일 스스로 기사 내용을 차명에서 필명으로 수정하긴 했지만, 명백한 오보인데 어떠한 사과도 없었습니다.

 

▶ 강 기자의 본지 관련 오보 기사에 대해 다시 한번 심히 유감을 표합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지난 7월 17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권영찬TV'에서 강 기자를 서초경찰서에 고소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 조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64명
96%
비추천
2명
4%

총 66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