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숲, ‘팬픽 탈출 백서' 웹툰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오픈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스토리숲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웹툰 '팬픽 탈출 백서'의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팬픽 탈출 백서'는 9월 카카오페이지 론칭 예정인 웹툰으로 주인공 한나가, 자신이 쓴 팬픽 속에서 사고로 죽은 아이돌 소년백서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PLAY&TECH'를 주제로 진행하는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소년백서의 타이틀곡 'Funk! Funk!'의 3D캐릭터 안무를 따라 추는 '나도 K팝 아이돌!' 댄스 챌린지와 와콤 신티크를 이용해 원고를 색칠해 보는 '도전! 웹툰작가' 체험 코너가 마련돼 있다.

 

부스에서 진행한 체험을 SNS에 인증한 고객에게 L홀더와 스티커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팬픽 탈출 백서'는 스토리숲의 세계관 빌리버스를 공유하는 작품이다. 안양시 동편마을을 배경 삼아 다양한 작품들이 서로 인물과 사건에 영향을 주며 확장된 서사의 재미를 제공한다.

 

글작가 마풍각은 “빌리버스 작품 중 첫 번째로 팝업스토어를 열게 돼 정말 영광이다. '팬픽 탈출 백서'에는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림작가 좌청룡은 “열정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이 즐겨 주셨으면 한다. 이후 서비스하게 되는 본작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토리숲은 웹소설, 웹툰 콘텐츠 및 3D 모델을 기획, 제작, 유통하는 기업이다. 실존 도시를 기반으로 한 세계관 '빌리버스'를 통해 메타버스,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하는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빌리버스 주요 작품은 '외나무다리에 꽃을 뿌려주세요', '대국민! 연애 참견 쇼', '로코 역하렘은 결말 후 피폐 역하렘이 되었다', '가짜 공녀는 탈주를 계획합니다' 등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팬픽 탈출 백서'를 이어서 지속적으로 신작들이 서비스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