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밴드 ‘올드 잉글리쉬 쉽독’, 새 싱글 오늘(23일) 발매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신예 밴드 ‘올드 잉글리쉬 쉽독’의 새 싱글이 오늘(23일) 정오 발매된다.

 

‘올드 잉글리쉬 쉽독’은 2021년 결성되어 홍대 인디 씬을 배경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신예로, 오아시스, 블러, 스트록스, 스매싱 펌킨스 등 90년대에서 00년대 황금기의 밴드 사운드를 떠올리는 개러지 팝&펑크 음악을 가지고 등장했다. 

 

신곡 ‘유미’는 연인에게 질리고 지루해지다 결국 연인을 떠나보낸 후의 순간들에 대한 노래로, 빌렸을 때는 한 번도 읽지 않았던 시집이 눈에 밟히는 순간이나 침대처럼 쉽게 없앨 수 없는 물건에서 지난 연인의 흔적들을 느낄 때 문득 떠오르는 감정에 대한 곡이다. 

 

특히 누구나 겪었을 법한 이별의 후유증을 다루지만,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리듬감 있는 기타를 중심으로 빈티지 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현재 영미권에서 ‘팝-펑크 리바이벌’이라는 거대한 흐름 속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장르인 개러지 록 장르에 본인들의 개성이 한껏 더해진 음악을 들려준다. 

 

델리스파이스가 연상되는 담백하고 풋풋한 보컬과 한번만 들어도 귀에서 맴도는 기타 멜로디가 ‘올드 잉글리쉬 쉽독’만의 색깔을 만들어냈다.

 

루비레코드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인 ‘2023 레이블픽(Label Pick)’의 올해 첫 포문을 여는 밴드 ‘올드 잉글리쉬 쉽독’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를 본인들만의 색으로 녹여낼 수 있는 매력적인 밴드로 거듭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