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커피의 ‘쭝웬레전드그룹’, 포브스 베트남 대표 식음료 브랜드 선정

 

[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에너지 커피 ‘G7커피’를 제조하는 ‘쭝웬레전드그룹(Trung Nguyen Legend)’이 2022 포브스 베트남(Forbes Vietnam) 선정 식음료(F&B) 부문 TOP10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포브스 베트남은 2022년 상위 25개의 F&B 브랜드를 선정하고 호치민시에서 열린 ‘2022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기업별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선정은 재무 데이터를 기반한 브랜드 가치 평가로, 쭝웬레전드그룹은 2022년 25개 주요 F&B 브랜드 중 상위 10개 목록에 5,440만 달러(약 7,300억 원)의 브랜드 가치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8년에도 쭝웬레전드그룹을 ‘Awaken Brand’, 즉 몸과 마음을 깨워주는 브랜드로 칭하며, 가장 가치 있는 40개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쭝웬레전드그룹은 베트남 커피 도시로 알려진 부온마투옷에서 현재 회장인 당레웬부에 의해 시작된 기업이다. ‘wakeful lifestyl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나를 깨우는 에너지 커피’라는 G7커피 브랜드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랜 시간 커피 연구 끝에 축적된 노하우와 커피 기술, 정통 비법인 ‘오리엔탈 레시피’를 첨가해 개발된 에너지 커피 G7, 쭝웬 레전드 커피 등 인스턴트 커피부터 원두커피까지 다양한 커피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 내에만 쭝웬 레전드 카페로 80여 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상하이에 글로벌 1호점 쭝웬 레전드 카페를 오픈했다.

 

또한 올해 G7커피 브랜드 출시 19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프로모션을 마련, 오는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G7 커피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G7커피와 함께한 추억을 댓글로 남기고 함께한 이미지 또는 G7의 ‘7’ 등 G7커피와의 추억이 담긴 촬영본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등록하면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8세대, 네이버페이, G7블랙커피 등을 제공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G7커피 19주년과 함께 포브스 베트남 선정 식음료(F&B) 부문 TOP10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매우 영광이다”며, “지난해 국내에 본격적으로 론칭한 후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G7커피’가 나를 깨워주는 에너지 커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7커피는 APEC, ASEAM 등 세계 각국 정상이 모이는 국제행사 및 외교활동에 함께하는 공식 브랜드다. 엄선된 최고급 원두에 최첨단 커피 가공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오리엔탈 레시피를 통해 진하고 구수한 맛과 깊고 풍부한 고품격 향이 특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