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출신 유튜버 서준석, 내달 공부법 책 출간

 

[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서울대 출신 유튜버 겸 치과의사 서준석씨가 오는 11월에 공부법 책을 출간한다고 7일 밝혔다.

 

서준석씨는 본인의 개인 유튜브 채널로 그동안 공부 이야기를 해왔던 바 있다. 지난 그의 영상에서는 수험생 시절의 경험을 토대로 시청자들과 꾸준히 소통해왔던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다뤄왔다.

 

서울대 공대, 의대, 치대를 졸업한 그의 공부법을 현실적으로 공개해왔다. 그의 공부법은 MBC ‘공부가 머니’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내달 출간되는 서씨의 공부법이 담긴 책은 그동안 유튜브에 공개하지 못했던 자신만의 공부법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그동안 그의 개인 채널에서 공개했던 공부법뿐만 아니라 공개되지 못했던 부분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서울대를 14년 다닌 비법을 엿볼 기회로 보인다.

 

그동안 영상으로만 공개됐던 부분이 더욱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도움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능뿐만 아니라 중요한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도움이 기대될 것으로 보인다.

 

서씨는 서울 배재중학교를 졸업, 서울 과학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대 공과대학, 서울대 의대와 치대를 동시 졸업해 서울대를 14년 다닌 의사로서 그의 비법을 그동안 궁금해왔던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씨의 공부법 책은 내달 11월에 출간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