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새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가 첫 번째 OST를 공개하며, 극의 감정선을 본격적으로 예열한다.
‘금주를 부탁해’ 제작진에 따르면, 그룹 B1A4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 활약 중인 산들이 참여한 OST Part 1 ‘너 때문이야’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너 때문이야’는 사랑에 빠지는 순간의 설렘과 출렁이는 감정을 담은 멜로디에 산들의 섬세하고 따뜻한 음색이 어우러진 곡이다. 드라마 제작진은 “중간중간 등장하는 나일론 기타는 잔에 찰랑이는 물처럼 부드럽게 울리며, 마치 베네치아의 물길을 떠다니는 듯한 감각적인 풍경을 떠올리게 한다”라고 설명했다.
스며들 듯 펼쳐지는 스트링 라인과 간드러지는 코러스는 감정의 밀도를 한층 깊게 채워주며, “오직 너만 보여”라는 가사의 반복은 찬란한 세상 속 단 한 사람만이 전부가 되는 마법 같은 순간을 떠올리게 한다. 이어지는 “사랑이야, 사랑이 내게로 온 거야”라는 고백은 서서히 차오른 감정이 마침내 이름을 얻는 조용하지만 단단한 확신을 전한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어떻게 다시 살아가게 만드는지를 섬세하게 그려낸 이 곡은 극의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드라마 ‘금주를 부탁해’는 지극히 상식적인 애주가라 자평 하던 한 여자가 술을 증오하는 첫사랑과 재회하며 금주에 도전하는 ‘맨정신 사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최수영과 공명이 주연을 맡아 호흡을 맞춘다.
가창자로 나선 산들은 그룹 ‘B1A4’의 메인 보컬로 그룹활동 외에도 뛰어난 가창력과 자작곡 등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도 인정 받고 있다. tvN ‘갯마을 차차차’, ‘무인도의 디바’,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웹툰 ‘취향저격 그녀’를 비롯 다수의 OST와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