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가 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고마워’를 발표한다.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곡 ‘고마워’ 는 오랜만에 다시 마주한 그리운 사람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고백을 담은 곡이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랑과 감사의 감정을 서정적으로 풀어냈다.
“참 행복해요 이런 날이…”라는 가사처럼, 그는 목소리에 따뜻한 미소와 아련한 그리움을 동시에 담았으며, 긴 세월 동안 변치 않는 팬들의 사랑에 대한 헌정의 의미로 곡을 선보인다.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측은 신곡에 대해 "조관우의 깊은 감성과 세련된 사운드가 만난 미디엄 템포 발라드"라며 "부드러운 리듬 위에 브라스 섹션이 풍성하게 깔리며, 따뜻하고도 고급스러운 사운드 질감의 노래가 완성됐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섬세한 스트링 라인과 여유 있는 그루브, 조관우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이라고 덧붙였다.
조관우와 30여년 호흡을 맞추며, 조관우의 ‘실락원’을 작곡한 작곡가 위종수가 신곡을 만들었다. 조관우는 새로운 음악적 시도인 이번 앨범을 통해 감성과 품격이 공존하는 사운드로 그가 걸어온 시간의 깊이를 다시금 느끼게 한다.
앨범 아트워크에는 조관우의 큰아들인 조휘가 참여했다.
조관우는 "내가 살아가는 이유가 음악이었고 그 음악을 사랑해주는 팬들"임을 전하는 ’조관우 MUSIC’ 콘서트를
시리즈로 기획해 개최하고 있다.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2025 조관우 MUSIC_겨울이야기’ [부제: You are the reason for my life] 단독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