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파이(Spotify)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정규 4집 앨범 ‘KARMA(카르마)’ 발매를 기념해 이색 팝업 공간 ‘Spotify STAYdium(스포티파이 스테이디움)’을 운영한다.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스트레이 키즈 팬덤인 ‘STAY(스테이)’를 위해 마련한 이번 팝업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수동 전시 공간 렉트(LECT)에서 진행된다. 22일에는 오후 1시에 개장해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23일부터 25일까지는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린다.
서울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도쿄에서도 이어지는 팝업 행사는 스트레이 키즈의 신보 KARMA의 세계관과 메시지를 생생하게 구현한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가 이번 컴백을 준비해 온 여정의 원동력이 되어준 팬덤 STAY에게 바치는 헌정의 장이 될 것이라고 스포티파이는 설명했다.
자카르타에서는 22일부터 25일까지, 그리고 도쿄에서는 23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된다.
스포티파이 스테이디움은 △스트레이 키즈가 데뷔 이래 걸어온 성장 과정 △STAY와 함께 만든 추억 △스포티파이에서의 주요 성과 등을 전시한 ‘KARMA Track’ 공간으로 팬들을 가장 먼저 맞이한다.
해당 공간을 지나면 스트레이 키즈의 새로운 KARMA 세계관을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팬들은 팝업 현장에 준비된 미션 수행을 통해 한정 굿즈를 받아 가거나 팝업 곳곳에 숨겨진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의 메시지 또는 신규 앨범과 관련된 이스터에그를 발견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STAY는 저희가 존재하는 이유 그 자체”라며 “데뷔 시절부터 꾸준히 저희와 함께해 준 스포티파이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포티파이와 함께 선보이는 스포티파이 스테이디움은 지금까지 STAY와 함께 걸어온 여정을 기념하는 공간인 만큼 저희에게 큰 의미가 있다. 많은 팬분들이 오셔서 저희의 사랑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과탐 탈와(Gautam Talwar) 스포티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는 “스트레이 키즈는 지금까지 눈부시게 성장해왔으며, 팬덤 STAY와의 깊은 유대는 이들의 탁월한 예술성과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이번 팝업을 통해 팬들이 스트레이 키즈의 스토리 속으로 직접 들어가 그들의 에너지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몰입형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이번 팝업과 연계해 ‘디스 이즈 스트레이 키즈(This Is Stray Kids)’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한 기간 한정 디지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 세계 팬들은 해당 플레이리스트 내에서 신규 앨범 주제인 운명과 숙명을 테마로 개발된 ‘STAYdium Champions Quiz’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팬 각자에게 맞는 멤버와 매칭돼 개인화된 디지털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사용자에게는 매칭된 멤버의 독점 영상 메시지도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