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차은우·지드래곤·에스파…K팝 스타에 푹 빠진 시중은행들

  • 등록 2025.02.14 10:58:33
크게보기

 

국내 주요 시중은행들이 K팝 스타에 푹 빠졌다. 경쟁하듯이 이들을 대거 모델로 발탁하고 있다. K팝 스타들이 지닌 인지도와 대중적 호감을 활용해 MZ세대 등에 친밀하게 다가가고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높이겠다는 생각이다.

 

우리은행은 14일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의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모델 발탁 소식을 알렸다.

 

새롭게 공개된 '우리WON뱅킹 - 원 모어(WON MORE)' 광고 캠페인은 총 3편의 영상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론칭 편에서 장원영은 '우리WON뱅킹'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며 캠페인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이어지는 '럭키비키 장원영' 편에서는 그 장점을 설명하며 화사한 비주얼과 매력을 뽐낸다.

 

뷰티, 패션, 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장원영은 톱스타들의 인기 지표로 불리는 금융 브랜드 모델 자리까지 꿰차며 'MZ 대표 아이콘'로서의 인기를 재차 입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장원영과 함께하는 우리WON뱅킹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가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부터 우리은행과 함께하게 된 장원영의 원(WON)하고 영(YOUNG)한 이미지가 우리WON뱅킹의 진화를 잘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7일 차은우를 새로운 브랜드 광고모델로 기용한다고 밝혔다.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차은우는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이다.

 

신한은행은 11일 'SOL모임통장 서비스' 출시에 맞춰 차은우의 트렌디한 매력을 담은 영상광고를 공개했다.차은우는 고객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모아 새롭게 출시하는 'SOL 모임통장' 영상광고를 통해 '잘 모이기 위해 잘생긴 모임통장' 콘셉트에 맞춰 가족·댕집사·테니스·와인모임에 참여하는 다채로운 캐릭터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상광고를 시작으로 차은우와 함께 고객관점에서 금융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알리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1월 하나금융그룹은 가수 지드래곤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특유의 창의적인 감각과 개성 넘치는 음악을 선보이는 지드래곤의 이미지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비전 아래 '하나'만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그룹의 방향성과 부합한다는 게 하나금융 측 설명이다.

 

하나금융은 아이브 안유진도 모델로 기용하고 있어 금융권 내 아이브 멤버들간 광고 경쟁도 벌어지게 됐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흥민, 임영웅, 안유진, 강호동에 이어 지드래곤까지 압도적인 모델 라인업을 구축했다"라며 "각 모델의 상징성과 손님별 니즈에 맞는 메시지 개발을 통해 최적화된 브랜딩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KB국민은행은 그룹 에스파와 광고모델 재계약을 마쳤다

 

.2021년부터 에스파를 모델로 쓰고 있는 KB국민은행은 올해에도 에스파와 함께 광고영상과 더불어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에스파는 2023년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에 특별 출연했다. KB국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웹드라마 론칭 행사에 참석해 KB국민은행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KB리브모바일 광고를 선보임과 동시에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다. 해당 음원은 에스파의 첫 정규앨범에 수록되기도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올해도 에스파와 함께 다채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신 yscho@raonnews.com
Copyright @2018 라온신문.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2명
100%
비추천
0명
0%

총 2명 참여





  • facebook
  • youtube
  • twitter
  • 네이버블로그
  • instagram
  • 키키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