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멤버 동해와 은혁으로 구성된 유닛(소그룹) ‘슈퍼주니어-D&E’가 5일 새 중국 싱글 '약속'을 발표한다.
소속사 오드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퍼주니어-D&E'는 한국 시간 기준 5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중화권 싱글 '约定(약속)' (with 시원, 조미, 려욱, 규현)을 공개한다.
'약속'은 무한한 사랑으로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한 선물 같은 곡. 콘서트를 포함한 다양한 공연 중 늘 마지막에 외치던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찾아올게요! 우리 또 만나요!"라는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발매를 결정했다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싱글에는 슈퍼주니어의 중국어권 유닛 ‘슈퍼주니어-M’의 시원, 조미, 려욱, 규현이 가창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팬들에게 더 큰 선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다. 동해는 작사와 작곡을, 조미는 작사에 각각 참여했다.
슈퍼주니어-D&E는 '约定(약속)' 발매와 더불어 '2024 슈퍼주니어-D&E 월드 투어: 이클립스(2024 SUPER JUNIOR-D&E WORLD TOUR : ECLIPSE)'를 개최한다. 이들은 오는 9월 서울을 시작으로 타이베이, 홍콩, 방콕, 호치민, 쿠알라룸푸르, 마카오, 가오슝 등에서 월드 투어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