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aespa)의 신곡 ‘슈퍼노바(Supernova)’가 두바이 워터엔터테인먼트 쇼인 ‘이매진 쇼(IMAGINE Show)’의 배경음악으로 선정되어 화제다.
14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의 정규 1집 더블 타이틀 곡 ‘슈퍼노바’는 6월 9일(현지시간)부터 1년간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 앞 두바이 운하(Festival Bay)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워터 엔터테인먼트 쇼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다. 이날 이를 기념하는 론칭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매진 쇼’는 2016년 오픈과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워터 스크린 프로젝션 및 상설 프로젝션 맵핑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두바이의 대표 볼거리다. 음악에 맞춰 분수쇼와 70개 이상의 컬러 프로젝터, LED 조명, 레이저, 드론 등 첨단 장치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쇼가 두바이 운하부터 인근 호텔 건물 외벽까지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며 화려함을 보여준다.
앞서 엑소 수호의 솔로곡 ‘허들(Hurdle)’이 K팝 최초로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K팝 걸그룹 곡으로는 처음으로 에스파의 ‘슈퍼노바’가 선정됨으로써 에스파는 글로벌 인기를, SM은 강력한 음악 IP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