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영웅, 복귀 앞두고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 인기 영상 9개

2023.08.04 17:41:00

황영웅 휴TV '임재범 비상' 열창 21만 조회수 돌파

[라온신문 권필원 객원기자] 가수 황영웅이 자신의 공식 유튜브인 ‘황영웅 휴TV’에 임재범의 ‘비상’을 열창한 곡을 올려놓으면서 8월 말 또는 9월 중 복귀가 점쳐지면서 팬들의 응원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회원 수 수직 증가와 각종 음원차트와 투표 등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먼저,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인 휴TV에 올려진 임재범의 ‘비상’은 업로드 이틀 만에 21만회 조회수를 올리며 음악 전문 유튜버들을 통해서 급속도로 유튜브 내에서 퍼지고 있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팬카페인 파라다이스는 4일 오후 4시 30분 기준으로 4만1262명을 넘어섰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에서는 전국 조직도를 공개하며 8월 중에 전국 규모의 오프라인 커뮤니티 지역 모임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눈에 띄는 것은 황영웅이 지난 2월 28일 경연 중에 부른 ‘안 볼 때 없을 때’ MBN 노래 영상은 지난 5월 2일 네이버TV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2일까지 90일 이상 연속 1~3위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리고 지난 3일 네이버TV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2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황영웅에 대한 그리움’을 그대로 전했다.

 

이와 함께 복귀를 응원하는 팬들의 스밍으로 경연대회의 척도로 여겨지는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 1위부터 10위까지에 황영웅의 영상이 총 9개가 랭킹 돼 있다. 총 9개의 영상의 조회수가 무려 1810만 회를 넘어서며 불타는 트롯맨의 최고의 조회수를 보인다.

 

 

이러한 현상은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도 볼 수 없는 상황이다.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의 순위는 탑7로 골고루 분포돼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TV조선의 미스터트롯2와 MBN 불타는 트롯맨의 전체 1위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두 경연 프로그램의 1위 팬덤이 1만 7천여 명인 것을 감안하면, 황영웅의 팬덤 규모가 타 팬덤보다 3배 정도 많다 보니, 1위부터 10위까지 무려 9곡이 황영웅이 열창한 영상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먼저, 황영웅이 경연대회에서 열창한 '미운사랑'이 407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1위에, 황영웅의 '무대 모음영상'이 257만 회의 조회수로 2위를, 황영웅의 '영원한 내사랑'이 256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3위에 랭킹 돼 있다.

 

4위에는 황영웅의 '안 볼 때 없을 때' 영상이 217만 회의 조회수를 선보이고 5위에는 유일하게 민수현이 열창한 '무심세월' 한 곡이 194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랭크가 돼 있으며, 6위부터 10위까지 황영웅이 열창하거나 황영웅이 참여한 영상이 올라와 있다.

 

 

황영웅의 영상은 1위부터 4위까지 그리고 6위부터 10위 전체를 차지하며, 10위 안에 무려 9개의 영상이 황영웅의 영상으로 올라가 있다. 이러한 현상은 황영웅의 복귀가 8월 말에서 9월 중으로 이야기가 나오면서 황영웅의 복귀를 바라는 팬들의 염원이 함께 한듯하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모친이 지난 27일 황영웅 공식 팬카페에 “언제가 될 진 모르겠으나 좋은 날 좋은 곳에서 웃으면서 뵐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팬들에게 전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에도 ‘좋은 날 좋은 곳’이란 단어가 나오면서 황영웅의 앨범이 곧 나올수 있다는 예측도 방송가에서 나오고 있다.

 

 

한편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는 4일 오후 4시 30분 기준으로 4만1262명을 넘어서면서 '불타는 트롯맨'과 '미스터트롯2' 중에서 가장 큰 팬카페로 성장하고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권필원 객원기자 whiteyoung@raonnews.com
Copyright @2018 라온신문.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230명
98%
비추천
4명
2%

총 234명 참여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



  • facebook
  • youtube
  • twitter
  • 네이버블로그
  • instagram
  • 키키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