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가 최근 3년간 추석 연휴 기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할인가 캐시백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카드는 추석 소비 트렌드에 따라 '힘내자 대한민국! 황금연휴, 황금소비 Plan(플랜)’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가 최근 3년간 추석기간 전후 소비 데이터와 소셜미디어 상 추석 연관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에 따라 마련됐다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추석 연후 기간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뚜렷했고, 그다음 '쇼핑'과 '선물'이었다고 전했다.
신한카드는 또 외식과 배달, 미용 시술 부문의 결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신한카드는 이 같은 추석 연휴 기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신한 SOL페이로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에 코레일을 예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결제금액의 최대 100%까지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전통시장사랑 체크 신한카드로 전통시장에서 1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5%를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이와 함께 전국 테마파크 이용 시 최대 60% 할인, 패밀리레스토랑(빕스, 아웃백) 10만원 이상 결제 시 3000 포인트를 추가 적립 등의 행사도 병행한다.
성형외과, 피부과 포함 병원 업종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월렛 이용 시 최대 5만원 캐시백, 트립닷컴 숙박 및 항공권 결제 시 최대 20%까지 즉시 할인, 공공배달앱 땡겨요 이용 시 5000원 할인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