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위시가 두 번째 미니앨범 ‘팝팝(poppop)’으로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2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14일 발매된 NCT 위시의 미니 2집은 이날 발표된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08만 7838장을 기록했다. 선주문에 이어 초동까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로써 NCT 위시는 데뷔 후 처음으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 3월 발표한 데뷔 싱글 ‘위시(WISH)’로 초동 28만 장, 7월 두 번째 싱글 ‘송버드(Songbird)’ 53만 장, 9월 첫 미니앨범 ‘스테디(Steady)’ 79만 장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준 데 이어,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는 100만 장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괄목할 성과를 이뤘다.
또한 NCT 위시는 이번 앨범으로 한터차트, 핫트랙스, 예스24, 알라딘,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 일간에 이어 주간 1위도 차지하는 등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앞서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만 121만 장을 돌파했다.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 멜론 HOT100(발매 30일 이내) 2위,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고,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트렌드 피크 차트 및 급상승 차트 3위, 신곡 차트 7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NCT 위시는 이날 정오 방송되는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