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인디 日진출 본격화" OTT 통해 최초 정식 서비스 시작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한국 인디 뮤지션들의 라이브 영상이 일본 OTT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본 도쿄에 기반을 둔 아시아 뮤직 레이블 비사이드(Bside)는 지난 27일부터 K-인디 뮤지션들의 라이브 영상이 비디오마켓, 갸오스토어, dTV 등 일본 현지 OTT 서비스에서 처음으로 정식 서비스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 OTT에서 라이브 영상이 서비스되는 한국 인디 뮤지션은 십센치, 선우정아, 치즈, 옥상달빛, 윤지영, 민수, 김수영, 구원찬, 이영훈, 레인보우99, 소수빈, SURL(설)까지 총 12팀으로 시작한다.

비사이드는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이 작용하는 OTT 서비스에 한국 인디 뮤지션들의 영상을 정식으로 서비스함에 따라 K팝에 관심을 가진 다수의 일본 음악팬들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OTT 서비스는 우리 인디 뮤지션들을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사이드는 지난해부터 약 6개월 이상 이번 서비스의 기획, 국내 인디 레이블을 통한 라이선스 확보, OTT에 제안하고 론칭까지 제반 업무를 진행했다.

비사이드는 B333 브랜드를 통해 K-인디 아티스트의 바이닐 앨범을 꾸준히 발매하고 있으며 K-인디 차트를 일본에서 발행하고 있다. 최근 도쿄 신주쿠에 있는 대형 오프라인 음반 매장 HMV에서 현지에서 발매된 K-인디 바이닐과 아티스트 굿즈를 전시 및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