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한 소리꾼 다시 뭉친다" 내달 15일 '풍류대장' 온라인 콘서트 개최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지난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힙한 소리꾼들이 다시 한번 뭉친다. 

 

부밍스튜디오는 국악 크로스오버 경연대회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이하 ‘풍류대장’) 출연팀들이 다음달 15일 온라인 글로벌 콘서트 ‘2022 오리엔탈 브리즈 K-바이브 페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국악을 기반으로 팝 요소를 가미한 일명 조선팝(Chosun Pop)의 창시자 서도밴드와 메탈리카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국악밴드 AUX를 비롯해 국악계의 아이돌 김준수 등 풍류대장 Top6를 포함한 총 9개 팀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특히 김주리와 온도는 각각  ‘Someone Like You(Adele)’, Psycho(레드벨벳)를 리메이크해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바이브를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 ‘코카뮤직스튜디오’에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헬로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라이브 감동 그대로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1부는 무료 공연으로 팬들에게 익숙한 멜로디의 곡들이 국악과 매쉬업되는 즐거움을 나눌 것이며, 2부는 소리꾼들을 응원하고 더 깊이 있게 만나고 싶은 팬들을 위해 특별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온라인공연 콘텐츠 풍류대장은 2021년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상’과 12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2관왕으로 이미 프로그램의 취지와 가치를 입증 받은 바가 있다.

 

공연 관계자는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악과 현대음악이 만나 조화를 이루는 ‘풍류 대장 K- Vibe’는 예술성과 대중성을 함께 확보한 힙한 소리꾼들의 무대로 팬데믹 시대를 딛고 일어선 세계인들에게 신명나는 즐거움과 새로운 흥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