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즈(RIIZE)가 신곡 ‘백 배드 백(Bag Bad Back)’으로 ‘열망 보부상’ 모멘트를 보여준다.
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오는 19일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이날 오후 6시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수록곡 ‘백 배드 백’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힙한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이 한데 어우러진 영상이다.
‘백 배드 백’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베이스와 그루비한 드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힙합 곡으로, 위스퍼와 샤우팅 창법을 활용해 재치를 더했다. SM 측은 “누구나 가방 안에 반드시 필요한 무언가를 넣어서 다니듯 라이즈의 가방에는 빛나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은 열망이 가득하다는 노랫말로, 한 팀으로서 라이즈의 비전을 느끼기에 충분하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멤버 쇼타로를 포함해 이바다, 제이 블레이즈(J BLAZE), 더 빕스(THE BIPS) 등 다양한 안무가와 크루가 작업에 참여한 이번 퍼포먼스는 가방을 테마로 한 가사에 맞춰 토트백, 크로스백, 백팩 등 여러 형태의 가방을 들고 있는 듯한 동작이 감상 포인트다.
라이즈 멤버들은 “‘백 배드 백’은 음악, 보컬, 퍼포먼스까지 모든 면에서 라이즈의 카리스마를 만날 수 있다”라며 “앤톤이 말했던 ‘RIIZE will continue to rise’라는 수상 소감이 가사에 그대로 들어가서 저희에게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개해 기대를 높였다.
라이즈 첫 정규 앨범 ‘오디세이(ODYSSEY)’에는 타이틀 곡 ‘플라이 업(Fly Up)’을 포함한 총 10트랙이 수록된다. 오는 19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