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온기'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5월 5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9월 3일 기준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어섰다. 공개 후 4개월만의 기록이다. 이로써 '온기'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1000만 뷰 영상 목록에 83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뽐낸 ‘온기’는 더블 싱글의 타이틀곡이다. 작사에는 김이나,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힘을 보탰다.
단편 영화들의 장면으로 제작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임영웅뿐만 아니라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도 출연, 섬세한 감정선을 전달해 깊은 여운을 남겼다는 평을 들었다.
뮤직비디오에서 임영웅은 차 시동을 건 뒤 오프로드를 달리며 다양한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황야에 혼자 남은 듯한 모습에서는 쓸쓸한 분위기를 풍겼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9월 4일 기준 유튜브 한국 뮤직비디오 인기 2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달 28일 전국 CGV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5일 만에 16만 관객을 동원했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2024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에서 먼저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