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조윤정 기자] 서울패션전문학교는 수시, 정시 입시 기간 중 무료 입시 상담 진행을 전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모집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타 대학 지원자, 합격자, 졸업자 등 대상은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신입생 선발 시 내신, 수능 성적, 실기 시험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패션전문학교는 교육부 승인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교육 수료 후 2년제 전문 대학 및 4년제 대학교와 같은 2년제 전문 학사 학위 또는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이전 대학의 학점을 인정하고 있어 타 대학 휴학, 자퇴생 입학자는 이전 취득 학점을 인정받아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
또한 패션 단일 전공의 패션 실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며, 타 전공 없이 패션에 집중한 교육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본 교육 커리큘럼은 현장 실무 위주의 실습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취업 스펙, 특강 등 재학생의 스펙 취득을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이 제공되고 있다.
서울패션전문학교 한 관계자는 “본교는 홍대 상수동에 있으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의 대규모 인프라 시설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실습에 최적화돼 있는 쾌적한 실습실과 강의실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 시설은 국가 기술 자격시험장으로 선정돼 본 시설에서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